17 fatalities, 736 crashes: The shocking toll of Tesla’s Autopilot
"17명의 사망자, 736건의 충돌: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의 충격적인 결과"
현지시간 Washington Post는 테슬라의 운전자 보조시스템인 오토파일럿이 이전에 보고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충돌 사고에 연루되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관련 기사와 내용 정리하여 드립니다.
원문 기사 출처: https://www.washingtonpost.com/technology/2023/06/10/tesla-autopilot-crashes-elon-musk/
1. 기사 본문 일부
당국이 2022년 6월 오토파일럿과 관련된 사고의 부분적인 기록을 처음 공개했을 때 그들은 기술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사망자는 3명이라고만 말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데이터에는 최소 17건의 치명적인 사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중 11건은 작년 5월 이후에 발생했으며 중상자는 5명입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모드로 운행하는 차량이 인간 운전자에 의해서만 조종되는 차량보다 안전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차량이 정지된 스쿨버스, 소방차, 정지 신호 및 보행자를 주행하도록 프로그래밍된 기능을 개발하고 배치하기 위해 추진했습니다. 그는 이 기술이 더 안전하고 거의 사고가 없는 미래를 열어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충돌이 몇 건이나 예방되었는지 말하기는 불가능하지만, 데이터는 미국 고속도로에서 실시간으로 테스트되고 있는 기술의 명백한 결함을 보여줍니다.
2. 기사 내용 간단 요약
2016년부터 2022년까지 오토파일럿 기능을 사용한 차량에서 17명 사망, 736건의 충돌사고 발생
머스크는 " 테슬라의 오토파일럿 모드로 운행하는 차량이 인간운전자에 의해서 조종되는 차량보다 안전하다"라고 주장
전문가들 '레이더센서를 제거하기로 한 머스크의 결정이 보고된 사고 증가에 기여한 것일 수 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Autopilot, Full Self-driving과 같은 모든 운전자보조 시스템이 모든 시간에 인간 운전자가 제어하고 운전에 완전히 참여해야 함을 일반인에게 상기시킨다 즉, 차량 운행에 대한 책임은 인간에게 있다.
머스크는 '자율주행기술로 인한 이익이 해악보다 크다'라고 주장.
Tesla의 충돌 급증이 우려스러운 점으로 Full Self-Driving의 출시가 지난 1년 반 동안 확장된 것이 원인 중 하나일 가능성.
NHTSA는 작년에 모든 종류의 사고로 40,000명이 사망했고 그중 807건이 자율주행 시스템과 관련되어 있으며 그중 대부분이 테슬라와 관련되어 있음. 다른 제조업체보다 자율주행을 더 적극적으로 실험해 왔고 이 기술을 폭넓게 배치하고 사용한 이유.
현재 미국도로에서 약 80만 대 이상의 차량이 Autopilot을 표준으로 제공하고 있음.
2월, 테슬라는 차량이 신호등, 정지신호, 속도 제한을 무시하도록 유도한다는 우려로 Full Self-Driving이 탑재된 36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함.
테슬라는 Full Self-Driving 충돌이 일반 주행 차량보다 적어도 5배 낮다고 주장함.
NHTSA는 소프트웨어 문제에 대한 여러 조사를 시작했으며 그중 하나는 "팬텀 브레이킹"현상으로 차량이 위험에 대비해 갑자기 속도를 줄이는 것. 샌프란시스코에서 발생한 8중 추돌사고가 이와 관련.
테슬라 차량이 주차된 차량에 충돌했다는 12건 이상의 보도.
Tesla 차량과 오토바이가 관련된 두 건의 치명적인 사고에 대한 특별조사를 개시. "Tesla 주변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3. 필자 Comment
Tesla의 Autopilot과 Full Self-Driving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며, 자율 주행 차량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 것은 자율주행보조, 운전자 보조시스템이라는 이름을 가진 타 제조사의 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
많은 제조사들이 운전 보조시스템을 자율주행이라는 용어로 둔갑시키거나 오해하도록 광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Tesla는 운전보조시스템의 이름을 명명할때 운전자로 하여금 오해할 수 있도록 하여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데 Autopilot, Full Self-Driving이라는 단어를 보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완전 자율 주행이라는 단어와 실제로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는 주행할 수 없는 현실과 너무나 상충하고 있죠.
요즘 많은 차량들이 ADAS(Advanced Driver Assitance Systems)를 탑재하여 운전자를 돕고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차량 이탈 경고 및 방지, 전방 추돌 방지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이 시스템은 운전자를 보조하기 위한 것이지, 운전자를 대체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운전자는 항상 도로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고 운전대를 잡고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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